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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정보/자주묻는질문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PC, 모바일, 팩스, 전화)

by 이노무 2023. 11. 12.

ㅎ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 또는 사업장은 산재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데요. 건설 공사 입찰 시 원청 업체나 고용주, 회사에서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고용산재 완납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산재보험 완납증명서 PC, 모바일, 팩스, 전화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발급방법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산재보험이란?

산재보험이란 4대 사회보험 중 한가지로 근로자가 업무상 부상 또는 질병, 사망 등 재해를 당한 경우에 그 근로자의 치료비, 수술비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근로자의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산재보험의 가입대상 및 적용범위 등 기본적인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사노무정보/자주묻는질문] - 산재보험 적용범위 요율 보상 가입 제외 및 산재보상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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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보험료완납증명서  PC  발급 방법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보험료완납증명서는 근로복지공단 웹사이트인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를 통해서 쉽게 발급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보험료완납증명서의 온라인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발급 방법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발급 방법

  •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접속 (>> 바로가기)
  •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 상단 메뉴에 [개인] > [증명원 신청/발급] / 보험가입 증명원 또는 보험료완납증명서 신청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보험료완납증명서 모바일  발급 방법

만약 급하게 산재보험 가입증명원이나 보험료완납증명서가 필요한데 PC가 없거나 출력할 수 있는 프린트가 없다면 모바일 발급도 가능한데요.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보험료 완납증명서 모바일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모바일 발급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완납증명원 모바일 발급

 

  • 앱스토어세어 [TOUCH! 산재고용] 검색 및 설치
  •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
  • 메인 메뉴에 [증명원 간편발급] 클릭
  • [고용·산재 가입증명원] 또는 [고용·산재 보험료완납증명원] 클릭
  • 발급용도 선택
  • 사업장관리번호 선택
  • 팩스 신청 빛 팩스번호 입력 후 발송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보험료완납증명서  전화  발급 방법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보험료완납증명원을 PC, 모바일, 팩스로도 발급받기 어려우신 분들은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전화하여 신청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대표전화인 1588-0075로 전화하셔서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산재보험 보험료완납증명원을 신청하고 수령하고자 하는 팩스 번호를 알려드리면 통상 몇 분 이내로 팩스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보험료완납증명서 발급받으러 바로가기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또는 보험료완납증명원을 발급받으러 바로 웹사이트로 이동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 고용산재 토탈서비스 바로가기

 

 

 

오늘은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산재보험 완납증명서 PC, 모바일, 팩스, 전화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이노무정보 이노무사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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