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맛집 정보

[화성, 궁평항, 백미리 어촌 체험마을] 아이랑 가기 좋은 식당 추천 '백미 슬로우푸드'

by 이노무 2022. 9. 27.

백미리 매운탕 칼국수 전문점
백미리 해변가 식당 추천

 

안녕하세요! 이노무정보 이노무사입니다.

 

얼마 전 아들내미와 오랜만에 백미리 어촌 체험마을로 가을맞이 갯벌체험을 다녀왔는데요! 아침에 물때를 확인하고 9시부터 바다에 들어가서 장장 4시간을 갯벌과 사투를 벌였답니다. 사실 너무 시간이 금방 가서 4시간이나 지났는지도 몰랐는데요. 태양이 하늘 높이 올라서 햇빛이 뜨겁다 느껴질 때쯤 배꼽시계가 이제 점심시간이라고 시끄럽게 울려 서둘러 갯벌을 빠져나왔습니다.

 

여러분. 배고픔이 한 번 느껴지면 갑자기 그 강도가 엄청나게 세지는 것 아시죠? 아침에 빨리 나오느라 간단히 빵으로 때운 터라 더 그랬는데요. 백미리 어촌 체험마을이 약간 외진 곳에 있어서 어디에서 점심을 먹어야 되나 갑자기 찾으려니 막막했던 순간, 멀리 눈앞에 '칼국수'라는 간판을 보고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고민 없이 직진했답니다.

 

 

 

1. 매운탕, 칼국수 전문점 위치 및 메뉴

 

칼국수 식당 위치매운탕 칼국수 전문점 사진
매운탕 칼국수 전문점 메뉴

주소: 경기 서신면 백미길 210-35 '백미 슬로우푸드'
전화 번호: 031-357-8797

 

여기는 상호가 조금 애매한데요! 딱 봤을 때에는 '매운탕, 칼국수 전문점'이라는 간판만 보이는데 옆에 간판도 사실 같은 가게입니다. 바로 백미 슬로우푸드! 백미리 어촌 체험마을이나 백미리 어촌계 수산물 판매장에 주차하고 나면 못 찾으래야 못 찾을 수 없게 딱 발견하실 수 있을 텐데요. 최근에 리모델링했는지 깔끔한 하얀 건물 1층에 크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메뉴는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해변가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웬만한 메뉴는 다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백미리에서 많이 잡히는 망둥어를 이용한 조림, 매운탕이 있다는 것인데요. 정말 살면서 이 날 처음으로 살아있는 망둥어를 보았고, 그냥 본 것도 아니라 거짓말 없이 100마리는 넘게 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가 어려서 낚시는 못했지만 주변에 망둥어 낚시 오신 분들이 한 번에 두 마리씩 낚으시더라고요. 그냥 낚싯대를 던지면 건지는 수준이었습니다. 다음에는 꼭 도전해 보고 싶네요!

 

 

 

2. 내부 사진

 

식당 내외부
식당 내외부

 

식당 내외부 사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생각보다 굉장히 넓은데요. 찍힌 사진만큼의 여유 공간이 더 있습니다. 단체, 가족, 아이를 동반한 모임 등 단체 식사도 예약 없이 가능할 정도로 보였습니다. 특히 가을이라 출입문 쪽 새시를 전부 열어두셨는데 바깥에 야자수와 공활한 하늘, 멀리 바다까지 보여서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탁 트여 있으니 코로나 걱정을 안 해도 될 것 같아 좋더라고요.

 

 

3. 메뉴 추천

 

바지락 가득 칼국수
바지락 가득 칼국수

 

저희는 아이 데리고 외출했을 때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국수인데요. 아이가 워낙 국수를 좋아하기도 하고 메뉴 고민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이기 때문입니다. 백미 슬로우푸드에서 추천 드리는 메뉴도 바지락 칼국수인데요. 일단 양은 굉장히 혜자롭습니다. 저게 3인분인데요! 어른 3명과 아이 1명이 배부르게 먹고도 남았습니다. 바지락도 충분히 들어있고 야채도 큼지막하게 들어가서 푸짐한 한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맛은 솔직히 soso! 우와 맛있다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에이 잘못 선택했다는 느낌도 들지 않을 딱 그 정도였습니다. 갯벌체험으로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는 충분해서 만족! 

 

다른 메뉴는 시켜보지 않았지만 지나가면서 쓱 보니 파전이나 다른 메뉴들은 퀄리티에 비해 조금 비싼 감은 있어 보였습니다. 관광지이니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백미리 어촌 체험마을 갯벌체험 후 추천하는
점심 식당
백미 슬로우푸드 재방문의사 100%

 

 

이상 백미리 어촌 체험마을에서 아이와 함께 든든히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칼국수 맛집 추천이었습니다! 저희는 여기서 식사한 이후에 아래의 예쁜 백미리 카페 '물레'로 이동했는데요!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카페로 강추하는 카페 물레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오늘도 이노무정보 이노무사와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평항, 백미리, 제부도] 가족 및 아이와 가기 좋은 한옥카페 "물레", 독채 단체 예약 가능한 대

안녕하세요! 이노무정보 이노무사입니다. 요즘 날씨, 그야말로 가을 하늘 공활하다는 말이 딱인데요. 제가 사계절 중 가장 좋아하는 계절인 늦여름, 초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유난히 뜨겁고 비가

leenomu.tistory.com

 

반응형

댓글


loading